재단소개
이사장 인사말
비전&미션
정관/설립취지문
함께 하는 사람들
조직도
연혁
위치 및 연락처
이사장 인사말
반기문재단은 평등하고 지속가능하며 복원력 있는 세상을 향합니다.
보다나은미래를위한
반기문재단 이사장 반기문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재단법인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한 반기문재단"의 웹사이트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유엔 사무총장 시절 저의 최대 업적으로 2015년 채택된 지속가능개발목표와 파리기후변화협약을 꼽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두 가지 약속은 지구촌의 모든 나라들이 한 마음으로 매일매일 노력하지 않으면 결코 실현될 수 없는 어려운 과업입니다.

반기문재단은 보다 좋은 세계, 보다 나은 미래라는 저의 끝나지 않은 꿈을 실현하는데 작은 주춧돌 역할을 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통합과 소통, 공존과 헌신의 가치를 실현함으로써 갈등과 결핍이 없는 미래를 만들어 가는 것이 재단의 목적입니다.

반기문재단은 이 가치들을 날줄과 씨줄로 삼아 갈등과 결핍을 해소해 나갈 방안을 마련하고 실천해 나갈 것입니다. 국제사회와 세계시민이 공감하는 대안적 미래 비전의 창출을 주도하겠습니다. 반기문재단은 보다 나은 미래를 설계하고 구축하는 세계인의 플랫폼이 될 것입니다. 세계 어느 곳에나 있을 것이며, 세계시민 누구와도 함께할 것입니다.

반기문재단이 드리는 이 약속은 국민과 세계시민이 함께 하는 계약입니다. 반기문재단이 흔들림 없이 약속을 지킬 수 있도록 뜻 있는 모든 분들이 우리의 대장정에 참여해 주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재단법인 보다나은미래를위한 반기문재단 이사장

재단일보

후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