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장 활동

[2020-05-29] 아프리카 연합 청소년 사절단(African Union Youth Envoy) 웹 세미나용 영상 메시지

By 2020년 6월 16일 No Comments

▼ 아프리카 연합 청소년 사절단(African Union Youth Envoy) 영상 메시지 보러 가기

 

반기문 이사장은 5월 29일 아프리카 연합 청소년 사절단이 주최하는 웹 세미나에 영상을 통해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영상 메시지에서, 그는 “코로나19는 우리 국가, 지역, 종교, 성별, 인종, 경제 계층을 구분하지 않는다”며 “코로나19는 우리 모두에게 영향을 미치며, 이에 대해서 통일된 대응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더불어, “세계 시민의식, 다자주의, 그리고 동정심이 결여된다면, 우리는 위기의 시기에 통일된 연대와 다자주의를 실현할 수 없을 것이다”라고 경고했습니다.

반기문 이사장은 “아프리카가 코로나 19를 성공적으로 헤쳐나가기 위해서는 국제 사회의 지지와WHO의 역할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반기문 세계시민센터에서는 아프리카 청년들을 위한 장학금 프로그램을 계획했습니다.

반기문 이사장은 “아프리카연합 청소년 사절단(African Union Youth Envoy)이 코로나19에 관한 논의에 청소년들을 참여시키기 위해 이미 조치를 취한 것에 대해 감명을 받았다”며 “이와 같은 젊은이들의 적극적인 참여는 코로나19 위기를 해결하는 데 필수적이다”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영상 메시지를 마무리하며 “청소년들이 행동을 실천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소년 소녀들의 권리가 강력하고 평등하게 보호되고 집행되도록 보장해야 한다”고 당부하며 세계 시민의식을 강조했습니다.

 

다음은 영상 메시지 전문 번역입니다

세계적인 코로나19 위기

오늘날, 세계는 엄청난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은 우리의 건강과 안녕은 물론 현재의 의료 인프라와 세계 경제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이 바이러스는 국가, 지역, 종교, 성별, 인종, 경제 계층을 구분하지 않습니다. 코로나19는 우리 모두에게 영향을 미치며, 이에 대해서 통일된 대응이 필요합니다.

전 세계 북반구의 부유한 국가들과 남반구의 제 3세계 국가들 모두 바이러스와 싸우고, 시민들을 안전하게 보호하며 경제를 안정시키기 위해 지칠 줄 모르고 일하고 있습니다.

세계 시민의식(Global citizenship), 다자주의(Multilateralism), 그리고 동정심(Compassion) 모두 동일한 정신에 기반해 있습니다. 만약 세계 시민의식과 세계적인 리더십이 결여된다면, 우리는 위기의 시기에 통일된 연대와 다자주의를 실현할 수 없을 것입니다.

 

아프리카의 코로나19 위기

아프리카에서, 코로나19는 단 몇 주 만에 대륙 전체에 퍼졌습니다. 전문가들은 많은 아프리카 국가들의 취약한 의료 시스템이 코로나 19의 심각한 확산에 직면하여 압도당할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아프리카가 코로나19를 성공적으로 헤쳐나가기 위해서는 국제 사회의 지지가 필수적입니다. 이런 점에서 WHO의 업무는 핵심적입니다.

아프리카는 현재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정점에 달하고 있으며, 충분한 진단 키트와 보호 장비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아프리카 국민들에 대한 역량 강화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우리는 세계 시민의식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도전에 맞서고 지역적 해결책을 강구하는 세대를 필요로 합니다.

 

반기문 세계시민센터의 아프리카 청년 장학금 프로그램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에 대한 교육은 우리 지구의 상호연결성을 이해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실제로, 교육은 반기문 세계 시민 센터 주요 업무의 기반입니다.

올해, 보르도 대학교(University of Bordeaux)와 RELX 그룹과 협업하여 아프리카 청년들에게 권한을 부여하기 위한 장학금 프로그램을 조직할 예정이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운영하게 되었고, 장학생들을 만나 2021년에 학위를 수여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이 프로그램에는 ” COVID-19 in Africa: Multidisciplinary Insights”에 대한 온라인 교육과 “SDG Micro-Project”의 일대일 멘토링이 포함되어 있으며, 전문가들이 프로젝트 실습을 계획하고 착수하도록 맡기고 있습니다.

반기문 센터는 아프리카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프로그램 외에도 지속가능한 목표(SDGs), 세계 시민의식, 양성평등에 대한 3개의 무료 온라인 강좌를 제공합니다. 우리는 오늘날과 같은 불확실한 시기에 이러한 강좌가 유익한 학습 도구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아프리카 청소년의 코로나 19위기 대응 참여

저는 아프리카 연합(African Union)의 청소년 사절인 Aya Chebbi양이 코로나 19 세계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세운 이니셔티브와 청소년들을 위한 중요한 기여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싶습니다.

아프리카 청년들은 이 세계적인 위기를 해결하는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해왔으며 앞으로도 계속 할 것입니다. 저는 아프리카연합 청소년 사절단(African Union Youth Envoy)이 코로나19에 관한 논의에 청소년들을 참여시키기 위해 이미 조치를 취한 것에 대해 감명을 받았습니다.

아프리카는 젊은 세대가 가장 많은 번영하는 대륙입니다. 젊은이들의 적극적인 참여는 이 세계적인 위기를 해결하는데 필수적일 것입니다.

 

결론

계속해서 청소년들이 행동을 실천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소년 소녀들의 권리가 강력하고 평등하게 보호되고 집행되도록 보장해야 합니다.

여러분 모두가 헌신적인 노력을 계속하고 결연한 자세를 유지할 것을 촉구합니다.

우리는 글로벌 시민으로 뭉쳐 이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함께 노력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