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장 활동

[2019-10-30] GEEF X AEARU 2019 포럼

By 2019년 11월 1일 No Comments
출처-연세대학교

반기문 이사장은 어제 30일 연세대학교 서울캠퍼스 백양누리에서 ‘GEEF(글로벌지속가능발전포럼) X AEARU(동아시아연구중심대학협의회) 2019 Forum’에 참석하여 기조연설을 하였습니다.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이행을 위한 대학의 역할과 글로벌 지식 파트너간의 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개최된 이번 행사에 반기문 이사장은 공동주최기관인 IGEE(글로벌사회공헌원)의 명예원장으로서 “오늘 포럼이 소속 대학뿐만 아니라 전 세계 대학 간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며 “이 포럼은 대학들과 아카데믹 리더들이 친밀한 관계를 맺고 협업하고 글로벌 지식 파트너로서 상호 간의 대화를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 전하였습니다.

또한 그는 “교육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고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 아주 강한 힘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며 지속가증발전목표(SDGs)의 이행을 위한 고등교육기관의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였습니다. 그러면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혁신적인 기술들을 현실 문제 해결에 접목하는 데 있어 대학은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이를 위해 “대학은 여러 시민사회와 정부 그리고 정치가들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구축해야 한다”고 조언하였습니다.

▼IGEE 글로벌사회공헌원

https://igee.yonsei.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