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장 활동

[2019-08-02] 제24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World Scout Jamboree, WSJ)

By 2019년 8월 5일 8월 7th, 2019 No Comments

반기문 이사장은 8월 1일(현지 시각), 미국 웨스트버지니아 서밋 벡텔 국립공원에서 개최된 제24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World Scout Jamboree, WSJ)에 참석하였습니다.

반기문 이사장은 이날 진행되었던 폐영식에서 기조 연설을 맡아 지난 7월 22일을 시작하여 12일간 진행되었던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의 대미를 장식하였습니다.

연설을 통해 반기문 이사장은 스카우트들을 ‘변화의 리더’라고 칭하며 “저는 여러분들이 세계 시민으로서 앞으로의 도전에 맞설 수 있는 충분한 역량을 갖추고 있다고 확신합니다. 그 어느 때보다도, 세계는 여러분처럼 전 세계적으로 참여하고 지속가능성을 중시하는 새로운 세대의 사상가와 행동가가 필요합니다”라고 말하였으며 세계시민의식, 지속가능한발전목표(SDGs) 이행, 기후 변화 대응 등 3가지를 강조하였습니다.

“세계시민은 사람들 간의 벽을 만드는 것이 아닌 다리를 놓을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기후 변화는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빠르게 접근해오고 있습니다. 우리는 자연과 협상할 수 없습니다. 자연은 절대 우리를 기다려 주지 않습니다. 자연은 우리에게 지금 행동해야 한다고 강한 경고를 보내고 있습니다. 우리는 반드시 이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우리에게는 플랜 B가 없다. 왜냐하면 우리에게는 행성B가 없기 때문이다(We do not have ‘plan B’ because we do not have a ‘planet B’)”

또한, 청소년의 글로벌 리더십 함양을 위한 행사였던 ‘Scout Talk’에 참석하여 세계 각국의 스카우트들과 ‘젊은이와 지구의 미래(Young People and the Future of the Planet)’라는 주제로 지구의 미래를 위해 젊은이들이 해야 할 역할에 관하여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 반기문 이사장의 ‘Scout Talk’ 전체영상은 아래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https://www.facebook.com/WOSM.OMMS/videos/458789334702520/?t=483

Scout Talks: Young People and the Future of the Planet with Ban Ki-moon

참고 및 영상링크-2019세계스카우트잼버리 공식 사이트
세계스카우트연맹(WOSM) 공식 페이스북

※ 세계스카우트잼버리(World Scout Jamboree, WSJ)

매 4년 개최되는 세계적인 청소년 국제행사인 세계스카우트잼버리는 민족, 종교 그리고 정치적인 이념을 초월하여 문화 교류와 우애를 다지는 전 세계적인 청소년 야영활동으로써, 다음 개최지로는 대한민국으로 2023년에 전북 부안 새만금에서 열릴 예정이다.

출처: 2023 세계스카우트잼버리 공식 사이트(http://www.2023wsjkorea.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