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보다나은미래를위한 반기문재단 창립대회

By 2019년 6월 10일 7월 5th, 2019 No Comments
보다나은미래를위한 반기문재단 창립대회
충북 음성군 반기문 평화기념관 평화랜드
2019년 05월 10일

화창했던 지난 5월 10일, ‘반기문재단’의 창립대회가 충북 음성군의 반기문 평화기념관 평화랜드에서 열렸습니다. 김병찬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반기문재단 경영행정실장의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내빈소개 및 하인츠 피셔 오스트리아 전 대통령의 영상축사, 대회사, 축사, 축하 공연의 식순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또한 행사 시작과 마지막을 장식한 초대 가수 공연과 무지개합창단 축가, 시 낭송 그리고 서경희 소프라노축하공연 등 많은 예술인들이 재단의 창립을 축하해주었습니다.

이 날 행사장에는 한승수 전 국무총리와 김덕룡 민주평통 수석 부의장, 유종하 전 외교부장관, 이시종 충북지사, 경대수 자유한국당 의원, 조병옥 음성군수, 엄기영 전 MBC 사장, 유승민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 주한외교단 등이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반기문 이사장은 반기문재단이 “저의 끝나지 않은, 어쩌면 결코 끝날 수 없는 꿈을 실현” 하기위해 설립한 재단이라고 설립 취지를 밝히면서  “여전히 현재진행중인” 보다 나은 미래로 앞장 서 나아갈 것이라고 말하였습니다. 덧붙여 “더 평등하고 지속 가능한 세상을 향해, 더 평화롭고 안전한 세상을 위해, 그리고 더 공정하고 권리에 기초한 세상을 위해 쉼 없이 미래로 나아갈 것입니다”고 포부를 밝히며 대회사를 마쳤습니다.